오늘:
1,053
어제:
2,490
전체:
801,502
화제의 신작 '배틀그라운드' 소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장르 : 생존, 멀티
발매일 : 2017년 3월 24일 스팀 얼리엑세스

3월 24일, 스팀 인기 게임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소개 글입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어떤 게임인지 자세히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배틀 그라운드는 멀티 플레이, 서바이벌 게임으로 현재 스팀에서 '얼리엑세스'로 출시된 상태입니다.
테라 온라인의 개발사 블루홀에서 개발, 퍼블리싱했습니다. 가격은 32,000원이며 공식 한글화되어 한국어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H1Z1의 게임성과 아르마의 현실성이 더해진 게임

게임 설명을 보니 아르마 2에서 배틀로얄 모드를 제작했던 PLAYERUNKNOWN (Brendan Greene)이 개발사에 참여해 배틀그라운드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플레이어언노운은 유비소프트 게임 시리즈 중 앞에 붙는 톰 클랜시처럼 원작자의 이름이나 닉네임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게임 명은 배틀그라운드, 아이디어 창안자는 플레이어언노운여서 게임 이름이 '플레이엉언노운의 배틀그라운드'가 되었습니다.

이미 H1Z1을 플레이해보셨던 분들이라면 게임이 친숙하게 느껴질거라 생각합니다. 배틀로얄 장르로 노베이스로 시작해 주변을 돌아다니며 무기를 모으고, 다른 유저들과 전투하는 게임 방식입니다. 전투는 현실 지향 전투 시뮬레이션 게임 '아르마'처럼 수준 높은 무기 구현과 현실적인 전투가 진행됩니다. 아케이드성 게임과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정 시간마다 생존 범위가 줄어들며, 생존 범위 안에서 전투를 통해 최후에 1인이 남을 때까지 게임이 진행됩니다.

아이템을 파밍하고 다른 유저와 전투

배틀로얄 게임인 만큼 '전투'가 게임의 핵심입니다.
비행기에서 낙하지점을 정해 낙하하면서 게임이 시작됩니다. 최대 100명이 동시에 한 맵에서 게임을 진행하므로, 수많은 유저들이 동시에 낙하산을 타고 내려오는 모습이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낙하산을 타고 내려와 인근 건물에 들어가 '무기, 방어구 등'을 파밍합니다. 전투 전 준비 단계로 유저들이 밀집해있을 경우 무기를 먼저 획득한 사람이 다른 유저들을 학살하는 일도 빈번히 발생합니다. 무기가 건물마다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파밍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아이템 파밍 이후로는 전투가 진행되며, 위 사진처럼 은신이 꽤 중요한 요소입니다. 건물에 숨어 다른 유저를 지켜보며 몰래 접근해야 안전하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투가 현실적이기 때문에 파밍하고 이동한 시간에 비해서 전투가 몇 초 안에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전투에 긴장감이 있으며 아르마 같은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배틀그라운드도 재밌게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다양한 아이템과 부품

권총, 돌격 소총, 석궁 등 다양한 무기가 있습니다. 무기별로 특징이 있어 어떤 무기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전투의 승패가 달라집니다.
무기뿐만 아니라 무기에 부착 가능한 부착물, 방어구, 수류탄 등 여러 게임에 재미를 더해주는 요소가 있습니다.

매 판마다 초기화되기 때문에 좋은 무기를 파밍하는 것도 게임의 핵심적 요소라 생각합니다.

긴 이동, 짧은 전투 시간

맵이 상당히 넓습니다. 걸어서 이동할 수도 있고, 차량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유저가 많은 만큼 맵이 넓다 보니 전투는 중앙이나 도시 근처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작을 외각에서 한다면 이동시간이 다소 길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듯 전투가 사실적이기 때문에 총 한발에 죽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긴 이동시간에 비해서 허무하게 전투가 끝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현실적인 전투를 좋아하신다면 긍정적으로 생각하시겠지만, 아케이드 게임을 하셨던 분들이라면 몇 초 안에 끝나는 전투로 인해 게임이 허무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1인칭, 3인칭 시점 지원

1인칭과 3인칭 두 가지 모두 지원합니다. 편한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설정하시면 됩니다. 게임 중 빠르게 변경할 수 있는 게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1인칭 시점의 무기들도 잘 구현되어 있어 플레이의 재미를 더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 가능

최대 4명의 친구들과 같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1인, 2인, 4인 파티가 가능하므로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면 더욱 재밌을 거 같습니다. 친구들과 함께한다면 생존확률이 더 높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1등 하기 너무 어렵다 ㅠ
재밌다, 하지만 취향 타는 게임 방식
매판 새롭게 진행되는 생존 게임을 좋아한다면 추천
아쉬운 최적화와 서버 상태, 시간이 지나면 개선될 듯

언리얼 4 기반으로 제작되어 다른 배틀로얄 게임들보다 그래픽은 우수합니다. 그래픽뿐만 아니라 게임성도 '배틀로얄' 모드의 원조가 개발해서 그런지 우수하며,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재밌었습니다.

다만, 매판 초기화되는 방식의 생존 게임이다 보니 스토리 없이 매번 반복되는 패턴의 게임을 싫어하신다면 금방 지루해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본인의 게임 취향이 어떤지 미리 파악하시고 게임을 구매하시면 도움 될 거라 생각합니다. 유튜브에서 플레이 영상을 미리 살펴보세요!

글을 작성하는 시점인 3월 24일에는 게임 최적화가 아쉬운 상황인데요, 카페를 통해서 공지된 바로는 4월 중순경 최적화 작업이 있어 원활히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 '얼리엑세스' 단계이니 플레이하시며 발전해가는 게임을 즐기시면 될 거 같습니다. 피드백을 카페에 직접 글을 남기면 개발에 참고하지 않을까 싶네요.

우수한 그래픽, 훌륭한 게임성을 바탕으로 동일 장르인 H1Z1 플레이 유저들을 배틀그라운드로 유입시킬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배틀로얄 게임의 신흥 강자로 떠오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앞으로가 기대되는 게임입니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