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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은 언제나 평어체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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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을 알쓸신잡 그리고 이론이라 명명한 이유는

 

 

글쓴이의 상당힌 주관적 견해 ( 뇌피셜 ) 그리고 대부분의 상황에 적용될 수 없는 제한적인 상황에서의  적용 이기에

 

제목을 이론이라 정하게  되었다.

 

 

 

 

가. 왼손 오른손 반대성향에 대하여

 

배그를 비롯한 모든 FPS 게임은

 

캐릭터를 이동시키게되면 당연히 화면의 시점이 변하기 때문에  고정된 타겟은 당연히 에임에서 멀어지게 된다.

 

 

만약에 당신이 검은색 타겟을 조준하고 잇을때 마우스는 그대로 두고 키보드를 이용하여 좌측으로 이동하게 되면

 

내 에임에서 목표물이 벗어나게 되는 것이고

 

그것에 대한 보상을 위해 필연적으로 마우스는 오른쪽으로 이동하게 되어 타겟에 대한 에임을 고정된 상태로

 

유지하기된다.

 

 

 

즉 캐릭터의 이동방향을 보면 그 사람의 현재 에임의 방향성을 읽을 수가 잇게되는것이다 ( 반대로 해석하면됨 )

 

 

 

 

 

 

나. 왜 우측 우위 인가?

 

 

FPS 뿐만아니라 배그의 거의 모든 사람들은 마우스를 오른손으로 쥐게 되는데..

 

 

 

 

직접 저 상태에서 손목을 좌측 우측으로 틀어보면 느낄 것이지만

 

왼쪽으로는 손목이 틀어지지 않지만 오른쪽으로는 손목이 잘 틀어진다.

 

 

에임을 오른쪽으로 이동시킬때엔 팔관절의 움직임을 최소화 하며 손목을 틀어서 움직이면되지만

 

에임을 왼쪽으로 이동 시킬 때엔 팔관절 혹은 팔뚝을 이용하여 움직여야 한다..

 

 

 

당연히 전자가 훨씬 동작이 간결하며 세밀하게 이동이 가능하지만

 

          후자는 팔관절자체를 움직여야해서 상대적으로 간결하고 세밀하지 못하다.

 

 

 

 

 

 

뇌피셜> 대부분의 사람들은 좌무빙 우에임을 선호하게 된다.

 

 

 

 

 

각 종 빼꼼샷 스샷 과 움짤을 보게되면

 

주로 우측뺴꼼을 많이하게되는 이유가 그것이다 < 위 스샷은 돌아다니느것 아무거나 주워옴 >

 

 

 

 

 

 

다. 응용

 

 

1) 무빙샷의 전투 국면에서

 

 

상대와 같은 방향으로 이동하라

 

상대가 내 화면에서 보기에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나도 오른쪽으로 이동한다

 

상대가 내 화면에서 보기에 왼쪽으로    이동하면 나도 왼쪽으로 이동한다.

 

 

smg vs smg

 

 

펌프샷건 vs 펌프샷건 쌈인데 서로 1~2타가 빗나가고 있을때

 

 

문 하나를 두고 와리가리를 쳐야할 때

 

 

 

 

2)  들판을 뛰어가고 있는데 누군가 멀리서 나를 쏘고 잇을때

 

나무까지 뛰어가기 위해서

 

 

전방에서 나를 쏜다면  정면 ->우측->정면->우측->정면->좌측->정면->우측      (상대시점에선 주로 좌측으로 이동 )

 

후방에서 나를 쏜다면   정면->좌측->정면->좌측->정면->우측-> repeat   ( 상대시점에서 주로 좌측으로 이동 )

 

 

 

물론 죽을 상황에서는 고민하지말고 성심성의껏 무빙치다가 죽으면 된다.

 

 

 

 

 

3) 차량으로 경기구역진입시 -> 반시계로 경기구역 도킹시도

 

이건 필자도 체험하는 것이지만

 

자동차가 내기준 우에서 좌로 갈때 보다

 

좌에서 우로 갈때 훨씬더 수월하게 맞는 기분이었다.

 

 

 

 

 

 

 

 

 

 

 

 

 

물론 총쏘는 사람이 만게쿄 샤린간을 개안하여 총쏘는 사람이면 기분좋게 죽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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